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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M

11日 - 02 - Wireframe, Prototype

by 이리2리 2023. 10. 17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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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통점

  • 시제품이 나오기 전 제품의 초기 버전이다.
  • 의사소통의 도구이다.
  • 기획 컨셉을 디자이너와 개발자가 제대로 이해할 수 있으면 되기 때문에 자신이 가장 쉽고 편하게 다룰 수 있는 툴을 통해서 빠르게 만들고 더 자주, 더 깊은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.
  • 기획자, 개발자, 디자이너 사이의 이해의 간격을 좁혀주는 역할을 한다.
  • MVP와 다르게 실제 사용자인 고객이 사용 || 피드백하는 용도가 아닌 내부(프로덕트 팀, 비즈니스 관계자) 의사결정을 위해서 활용된다.

Wireframe

  • 디자이너가 작업을 시작할 수 있는 기초역할을 한다.
  • 세부 묘사에 치우치지 않고 핵심적인 요소만 최대한 추상화하여 표현하는 것이 일반적이다.
  • 애니메이션이 적용된 효과, 복잡한 전환 등 복합적인 디자인 아이디어를 설명하는 경우에는 프로토타입을 사용하는 것이 더 좋다.

Prototype

  • Wireframe과 다르게 실제와 비슷하게 구현된 상태로 간단한 인터렉션을 포함한다.
  • 피델리티 레벨에 따라 로우 피델리티 프로토 타입, 하이 피델리티 프로토 타입으로 나뉜다.
  • 하이 피델리티 프로토 타입은 실제 제품과 거의 동일하게 동작하기 때문에 미스 커뮤니케이션을 최소화할 수 있으나 제작에 오랜 시간이 소요된다.
  • 잘 만들어진 툴을 이용하면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.
    참고 - https://medium.com/lucid-software-design/traversing-the-ux-prototyping-landscape-33edc700c1bd#.rkujxnymy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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