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컨셉 메이킹
- 아이디어를 가지고 시각화하기 위한 초기단계로 가져가는 것이다.
- 사용자에게 가치를 제공하고 사용성을 극대화해야 한다.
- 사용자의 경험 제공, 양질의 사용자를 이해한 서비스, 사용자 특성 이해, 사용자의 욕구 충족을 생각하면서 컨셉 메이킹을 해야 한다.
- 사용자의 맥락, 사용자의 욕구, 사용자 동기, 사용자 태도, 사용자 행위
- 신규 서비스를 런칭하기 전에 페이퍼 프로토타입을 해보는 것이 좋다.
- 페이퍼 프로토타입을 하고 난 뒤에는 Beta 버전 시제품을 만들어서 사용성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다.
- 프로토타이밍을 통해서 구체화해야 한다.
UX 리서치
- 정량조사(Quantitative Reserch) 숫자로 나오는 데이터를 말한다. 행동을 조사하는 방법이다.
예) A/B Test, Surveys, Click Tests, Eye Tracking, Card Sorts - 정성조사(Qualitative Reserch)는 정량조사보다 더 많은 시간과 돈이 든다. 생각을 조사하는 방법이다.
예) Usability Tests, Diary Studies, Focus Groups, Interviews, Design Workshops - 리서치 계획을 세울 때 리서치 주제, 리서치의 명확한 목표, 가설 및 예상결과, 리서치 참가자 선정, 데이터 수집 방법을 생각해야 한다.
- 리서치 진행 할 때에는 타겟/세그먼트 분석, 이슈 도출, 날카로운 관찰력, 사용자 행동 분석, 데이터 객관화 이런 부분이 필요하다.
- 리서치 결과 분석 패턴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다.
UX Writing
- 사용자의 긍정적 경험을 위해 서비스, 제품 등에서 사용자가 인터페이스의 의사소통을 지원하고 향상시키는 텍스트를 만드는 것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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